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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규약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부산시민회관이(이하 “회관”이라 함) 운영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 가입과 회원 자격, 혜택 등의(이하 “서비스”라 함)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부산시민회관과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회관이 지면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관은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전자거래 기본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유료회원”이란 회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연회비를 납부하여 회관이 제공하는 등급별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하며 특별회원, 일반회원으로 구분됩니다.
2.“무료회원”이란 회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며 연회비를 납부하지 않고 회관이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기획공연”이란 공연의 주최가 회관이 되며 공연에 따른 모든 권한과 책임을 회관이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
4.“대관 공연”이란 회관은 공연 장소만 제공하고, 장소를 임대한 공연 단체나 기획사에서 공연에 따른 모든 책임과 권한을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1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관이 지정한 소정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회관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다음 사 항을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전화번호 (직장 혹은 자택, 핸드폰), 주소 (직장 혹은 자택), e-mail, 관심분야(오페라/뮤지컬/연극/무용/클래식/국악/합창/미술/기타) 등

제2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회관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회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나. 이용 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관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3조 (유료회원의 종류 및 연회비)
1. 회관 유료회원의 종류는 특별회원, 일반회원으로 구분합니다.
가. 특별회원은 회비 3만원을 납부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일반회원은 회비 2만원을 납부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연회비의 환불은 회관이 인정하거나 별도로 정한 기간(연회비 납부 후 5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연회비 납부 5일 이내라도 회관 서비스를 받은 이후에는 일체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4조 (회원의 유효기간)
1. 회원의 유효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단, 추가 서비스로 유효기간이 연장된 경우에는 회관에서 유효기간을 유선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립니다.
2. 회원의 개인적 사유로 유효기간을 일시정지 하거나 연장할 수 없습니다.

제5조 (유료회원 서비스)
1. 특별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기획공연은 본인포함 4명까지 0~50% 할인
나. 대관공연·전시는 주최측과 협의 본인포함 4명까지 0~50% 할인
다. 대관공연 시 좌석 배정은 기획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은 제5조3항의 가~다와 같습니다
2. 일반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기획공연은 본인포함 2명까지 0~50% 할인
나. 대관공연·전시는 주최측과 협의 2명까지 0~50% 할인
다. 대관공연 시 좌석 배정은 기획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은 제5조3항의 가~다와 같습니다.
3. 회원 공통 혜택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 월간 공연·전시 소식지를(e-mail 포함)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추가 서비스는 회원의 동의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가 서비스란 제5조의 명기된 기본 혜택과는 별도로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제6조 (무료회원 서비스)
1.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2. 공연 및 문화예술 정보에 대한 메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협조사항)
1. 상기 회원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 가입자 본인이 회원카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회관은 필요할 경우 본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2. 회원 가입자가 아닌 제3자가 회원카드를 무단 사용하거나 회원카드를 지참하지 않은 경우 회관은 회원 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수정해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관은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바.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사. 회원카드를 무단, 불법 사용 또는 악용한 경우.
2. 유료 회원 탈퇴에 따른 연회비 환불은 제2장 3조 3항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조 (회관의무)
1. 회관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 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안에 대하여 이용자의 정보 보안에 최선 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관은 회원이 제기하는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관에서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관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카드 및 회원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자신의 회원카드 및 회원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발송되는 회관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5장 결제에 관한 규정

제1조 (사용가능한 결제 수단)
1.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에는 방문 납부 및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인터넷 뱅킹 등이 있습니다.
2. 무통장입금은 회원명으로 회관의 계좌에 입금해야 하며, 부정확한 입금 내역에 대해 입금자가 통지 하지 않았을 경우의 불이익에 대해서 회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관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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