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닫기
퀵메뉴 열기

> 회관소개 > 인사말

인사말

시민회관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문화애호가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부산시민회관은 국내 공공문예회관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1973년 10월10일 개관하여 어느덧 40여년의 세월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해왔습니다.

시민회관은 마땅한 문화시설이라곤 없던 1970, 80년대 부산의 대표적인 문화시설로, 오늘날 부산이 '문화도시'로 성장해온 밑거름이 되어 왔으며, 그동안 부산광역시에서 직접 관리·운영하던 것을 2004년 7월1일부터 부산시설공단에서 위탁운영 중에 있습니다.

2009년 대극장 객석 및 전시실 전면 개·보수를 비롯해 2012년 소극장 객석 및 로비, 연습실, 세미나실, 분장실 리모델링, 2013년 대극장 로비 및 소극장 분장실 리모델링 등 끊임없는 환경개선과 직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통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시민회관은 운영방침을 소극적인 일반행정의 틀을 탈피하여 적극적인 예술행정을 구현하여 예술인들의 문화활동의 장으로써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으며 관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들을 확충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고 시민과 늘 함께 하는 대중문화 예술의 전당으로 새롭게 태어나겠습니다.

빠듯한 일상에서 조금은 삶의 여유를 줄 수 있는 편안한 쉼터로 이용되길 바라며 시민회관이 허물없는 친구처럼, 아름다운 여인처럼, 따뜻한 가족처럼 모두의 사랑을 받는 생활문화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저희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시민회관이 제공하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또 다른 예술체험을 맘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직접 찾아주셔서 시민회관이 더한층 발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바랍니다.

예술체험의 감동이 있는 곳 시민회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부산시민회관 주요역점사업 소개

부산시민회관은 연간 20여 편의 자체기획공연 운영과 문화사랑 나눔회원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서포터즈 시행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부문화복지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16개 구·군청과 연계한 문화소외계층 객석나눔 운동 상시운영과 청소년의 창의인성 육성을 위한 토요문화공감 체험스쿨, 방학시즌마다 개최하는 공연예술 아카데미와 청소년 드림하이 캠프, 지역미술 활성화를 위한 청년작가공모전과 미술! 삶에들다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실버세대를 위한 부산실버영상제와 실버영화관, 영화애호가를 위한 월요영화감상회 등 다양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